티스토리 뷰

오늘은 야간풋살하고 돌아온 남편의 야식으로 무엇을 챙겨줄까 고민하다가 골뱅이캔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닭똥집처럼 볶음을 해도 맛있을까 긴가민가 하는 마음으로 한번 만들어보았답니다.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비주얼 보자마자 술안주라면서.. 다음날 출근해야 하는 관계로 콜라와 함께 즐겨야 해서 아쉬워 하더라구요! 집에 남아있는 골뱅이 한캔은 출근 안하는 날 술안주로 만들어 줘야겠어요 ㅎㅎ 그럼 이제 간단한 안주 골뱅이 볶음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 골뱅이볶음 ■
재료

골뱅이 1캔
양파1/2개
마늘
청양고추2개
표고버섯1개(생략가능)

양념
간장2큰술
올리고당1큰술
설탕1큰술
깨 톡톡

1. 골뱅이는 양이 많지 않아서 한 캔 전부를 사용했어요! 골뱅이를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시고, 크기가 큰 골뱅이들은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골뱅이 볶음에 넣을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마늘은 편썰어 주시고, 냉장고속에 저번에 먹고 남은 표고버섯이 있어서 함께 넣어주었어요! (양파, 마늘, 청양고추, 대파, 표고버섯)

3.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번 크게 두르고 중불로 맞춰 주신 뒤, 양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 주세요.

어느정도 노릇노릇 볶아졌다면 버섯을 넣어 마져 볶아 주세요.

 

4. 중불은 계속 유지해 주시고 모든 재료가 노릇노릇 해졌다면 청양고추와 골뱅이를 넣고 볶아 주세요.

 

뒤이어 간장2큰술 올리고당1큰술 설탕1큰술을 넣고 섞어주면서 빠르게 볶아 주세요.

 

5. 대파를 넣고 깨를 톡톡 넣어 마무리 해주세요. (추가로 저는 토치로 불맛을 입혀 주었어요^^생략 가능한 절차입니다.)

 

짠 완성입니다!  그릇에 옮겨담아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매콤한 맛도 나면서 단짠단짠 쫄깃한 식감의 골뱅볶음 정말 맛있네요~ 골뱅를 무침으로 차갑게만 즐겨 먹다가 이렇게 해먹어보니 색다른 것 같아요!

 

요리방법도 간단하고 들어가는 재료도 많지 않아서 초간단으로 즐길 수 있어요! 오늘 야식은 무얼먹지? 초간단 술안주 뭐가있지? 하시는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봅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다른 골뱅이 요리** 2018/10/02 - [분류 전체보기] - 새콤달콤한 골뱅이소면무침 만드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