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매콤달콤한 양파카레를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카레만 먹기 심심하니까 치즈돈까스 하나 얹어서 곁들어 주었답니다. 양파카레의 특징은 별 다른 야채를 전혀 넣지 않고, 오로지 양파로만 만들어요. 그래서 마치 카레 전문점에서 파는 카레와 비슷한 느낌이예요!
양파카레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양파를 오랜시간 달달 볶다 물 붓고 고체카레나 카레가루만 넣고 휘휘저어 주면 완성 됩니다. 집밥 백선생에서도 나온 카라멜라이징 방법이예요! 자 그럼 한끼 뚝딱 가능한 양파카레 만드는 법! 이제 시작해 볼게요.
■ 양파카레 ■
재료
물600~650ml
양파1개
고체카레 or 가루카레
대파
돈까스(생략가능)
후추가루
고춧가루 1큰술
1. 양파를 최대한 얇게 채 썰어 주세요. (두꺼우면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어요.)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넣어 중약불에 볶아 주세요.
후추를 톡톡 3번정도 뿌려 주세요.
3. 양파가 볶아 지는 동안, 나중에 곁들여 줄 대파를 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4. 잘게 썰었던 양파가 진한 갈색이 될때 까지 볶아 주세요. 저희집 부엌 조명이 갈색같지 않지만..ㅎㅎ 충분히 볶아 준 후의 모습이랍니다. (만약 양파의 씹히는 식감이 별로이신 분들은 믹서기에 갈아주셔도 됩니다.)
5. 잘 볶아진 양파에 물 600~650ml를 넣고 중강불에 끓여 주세요.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 끓여 주세요.
6. 치즈돈까스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 10분 뒤집어서 10분 익혀서 준비해 주세요.
7. 고춧가루 넣은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고체가루 or 카레가루 3~4인분을 넣고 잘 풀어 주세요.
휘휘 저이 잘 풀어 주시면 완성 입니다.
8. 넓은 그릇에 밥을 담아 주세요.
카레와 돈까스를 얹어 주세요.
아까 잘게 썰어 두었던 대파를 얹어 주시고,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세요.
짠 맛있는 매콤달콤한 양파 카레 완성입니다.
고춧가루 덕분에 매콤하면서도 잘 볶아진 양파에서 단맛이 나와서 달콤한 맛도 느껴집니다. 묽은 카레가 아니라 진한 카레의 맛이예요. 카레를 별로 즐겨 먹지 않는 남편도 이건 맛있다면서 한 그릇 뚝딱 비워냈어요.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은 양파카레 오늘 저녁으로 어떠신가요?^^ 적극 추천합니다.
18년 마무리 다들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