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에 친정집에서 엄마와 동생들과 함께 김장하고 왔어요. 저희 엄마표 김장김치 정말정말 맛있거든요. 김장김치 1포기 얻어와서 오늘 저녁은 수육을 만들어 보았어요.

보통 충분한 재료가 집에 구비되어 있으면 이것저것 잔뜩넣고 푹 삶아서 수육을 만드는데, 재료가 많지 않을 때는 펩시콜라를 넣고 펩시수육을 만들어요. 전에 아는 언니한테 들은 방법인데 요즘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라구요~

누구나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보쌈집 못지 않은 비주얼과 맛을 낼 수 있는 펩시수육 만들기! 이제시작해 볼게요^^


■ 펩시수육 ■
재료
수육용 삼겹살 50g
통마늘 5~8개
양파1/2개 (생략가능)
대파1개 (생략가능)
청양고추2개 (생략가능)
월계수 (생략가능)

펩시콜라 500g (종이컵 3)
물(종이컵 1.5컵)
간장1
된장2

1. 냄비에 콜라와 물을 2 : 1 비율로 넣어주세요.

 

넣다보니까 냄비가 작아서 큰 냄비로 옮겨 주었어요 ㅎㅎ

2. 통마늘, 양파, 대파, 청양고추, 월계수잎, 삼겹살 모든재료를 넣어 주시고,

 

뒤이어 된장2큰술과 간장1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tip 된장을 넣는 이유는 돼지의 누린내를 잡아 주기 위해서예요. 다른건 몰라도 된장은 꼭 넣어 주세요!) 강불에 20분정도 끓여 주세요.

 

3. 센불로 20~25분이 지난 후, 불을 조절하여 중불에 30분정도 더 끓여 주세요.

 

중간중간에 혹시 늘러 붙어서 타진 않는지 체크해주고 뒤집어 주세요.

 

4. 중불로 30분이 자난 후, 약불로 줄여서 10분정도 더 졸여주듯 끓여 주세요.

 

5. 고기가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불을 꺼주세요.

 

5. 체에 걸러 잠깐 식혀주신 주세요.

적당히 식으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 주세요. (tip 혹시 이게 익은게 맞나.. 싶으신분들은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막힘없이 쑥 들어가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예쁘게 그릇에 담아 주세요.

한방 향기 가득하고, 윤기 좔좔 흐르는 펩시수육 완성입니다.

단짠 단짠의 조화가 좋은데, 여기에 김장김치까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된장을 넣어 주어서 고기의 누린내가 하나도 안나고,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삼겹살로 만들었더니 야들야들하고 쫀득쫀득해요. 목살로 만들게 되면 부드럽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남편이 맛있다는 감탄사를 남발하면서 야무지게 먹어 주었어요. 오늘도 뿌듯하네요! 손님 초대 음식으로도 굉장히 좋을 것 같은 펩시수육! 김장철인 요즘 간단하게 펩시만으로 수육만들어 보는거 어떠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