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실에 햄버거 패티랑 번이랑 주문해놓고 귀찮아서 모른 척하다가 주말을 맞이해서 수제버거를 만들어 보았어요. 패티랑 번이랑 둘다 마켓컬리에서 주문했거든요. 역시 믿고 사는 마켓컬리예요. 패티(델리치오 와규 햄버거 패티)는 두툼하고 육즙이 가득하고, 번은 고소하고 부드러웠어요.
패티와 번은 냉동실에서 만들기 1시간 전부터 해동해 두었구요, 그냥 프라이팬에 조리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쉬워요. 초간단 수제 햄버거 만들기! 이제 시작해 볼게요^^
■ 수제햄버거 ■
재료
햄버거 패티
햄버거 번
양파1/2개
치즈2장
상추4장(양상추도 가능)
마요네즈
스테이크 소스(돈까스 소스로 대체가능)
케첩
감자튀김(생략가능)
1. 해동이 잘 된 패티는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려 약불에서 5~10분정도 구워줍니다. 패티가 도톰하기 때문에 뚜껑을 덮어서 익혀주세요. ( tip 패티의 두깨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조절해주세요.)
2. 패티가 구워지는 동안 야채를 준비해 주세요. 양파는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잘라주시고, 매운 맛을 제거하기 위에 찬물에 10분가량 담궈주세요.
10분 후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양상추가 없어서 집에 있던 상추를 이용해주었는데요. 상추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없애주세요.
3. 수제버거와 곁들일 감자튀김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 20분, 뒤집어서 180도에 10분 돌려주세요. ( 기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중간에 확인하면서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4. 5~10분 후 패티를 뒤집어 주시고, 반대쪽도 익혀 주세요. 뚜껑을 덮어 두어서, 수증기와 함께 속까지 익어 있을 거예요.
노릇노릇 잘 익은 패티는 불을 꺼주시고, 준비해 두었던 치즈 2장을 패티 위에 올려서 남은 열로 치즈를 녹여 주세요.
5. 프라이팬에 번을 올려주시고, 약불로 앞 뒷면을 구워주세요. 저는 불이 좀 쎘는지 살짝 탔어요 흑.
6. 빵 밑부분에 마요네즈를 발라 주시고, 상추 - 양파 - 패티 순으로 올려주시고, 패티 위에 스테이크 소스를 넉넉히 뿌려 주었어요. 스테이크 소스 말고 돈까스 소스로 대체 하셔도 좋습니다.
빵을 덮어 주세요.
7. 마지막으로 분리되지 않도록 나무꼬치를 꼽아주시고, 아까 준비해 두었던 감자튀김과 햄버거, 케찹을 그릇에 플레이팅 해주세요.
맛 좋은 수제버거 완성입니다. 어떤가요 맛있어 보이나요?^^
먹기 좋게 컷팅하고 한 입 베어 물었는데, 패티가 완전 실해요!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수제버거를 만들 수 있어요.
저희 남편이 햄버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수제버거는 게눈 감추듯 와구와구 맛있게 먹더라구요. 1인 1햄버거에 감자튀김까지 곁들여 먹었더니 오후까지 배가 불렀어요. 시중에 파는 햄버거도 맛있지만, 집에서 해먹으니 건강하고 든든한 맛이라서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한끼 예요.
맛도 좋고 크기도 좋고 오늘 저녁으로 수제버거 어떠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다들 맛있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