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 저희 남편이 양대창이 먹고싶다면서 집에서도 가능하나? 라고 카톡이 왔어요 ㅎㅎ 생전 뭐 먹고싶다고 제안하는 사람이 아닌데.. 오죽 먹고싶으면 저럴까 싶어 여기저기 검색해서 신선하고 구매평 많은 곳에서 양대창이랑 소곱창을 주문했어요.
제가 주문한 곳은 우림축산식품이라는 곳인데 하루만에 배송이 오고, 초벌구이 해서 보내주시더라구요. 양도 생각보다 많고, 냄새도 하나도 안나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남편의 술안주상을 차려줬더니 아주 엄지척척 해줬답니다.
남편 혼자 먹을 예정이라서 600g은 너무 많아서 반은 덜어서 바로 냉동실에 넣었어요.
다른 준비물을 따로 없구요, 에어프라이어, 통마늘, 청양고추 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일단 양대창을 에어프라이어 속에 가지런히 넣어 주시고 180도에 20분정도 구워 주세요.
2. 20분 후 열어주시면 노릇노릇 익어가고 있어요. 이때 양대창을 한번 뒤집고 통마늘을 듬뿍 넣어 160도에 10분 구워주세요.
3. 열어주시면 아주 맛잇게 표면이 구워져 있을거예요. 잘 구워진 것을 확인 한 뒤 가위로 컷팅 해주세요.
4. 160도에 5분정도 더 돌려주시면 완성!
5. 키친타월을 깔아서 양대창과 마늘을 건져서 기름기를 빼주세요.
다 완성된 후 기름의 모습이예요. 그 동안 제가 다 먹었다고 생각하니.. 죄책감이 들고 살이 찌는 기분이 드네요....ㅎ
6. 그 사이동안 양념장을 그릇에 담고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서 송송 넣어주세요. 매콤한 맛이 일품인 양념장이 완성 되었어요.
잘 구워진 양대창을 먹기 좋게 예쁜그릇에 담아 주시고, 양념장을 곁들여 주시면 술 안주 완성입니다!!!!
보통 어떤한 재료든지 에어프라이어 사용시에 200도에 맞춰놓고 돌리게 되면 약간 과하게 타더라구요! 그래서 전 180도가 가장 적당한 온도라고 생각해요^^
오동통하게 구워진 막창으로 오늘도 저희 남편은 안주도 좋고 소주가 달다며 클리어 했어요^^
잘 먹어줄 때 해줄 맛도 나고, 고맙더라구요ㅎㅎ 다음번에는 우림축산식품에서 구매한 소곱창을 가지고 곱창전골을 만들어 보려구요. 조만간 후기가지고 찾아올게요! 맛있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