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에 받은 선물세트안에 스팸이 있더라구요. 스팸으로 무엇을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신혼여행 가서 먹었던 하와이식 초밥 스팸무스비! 일명 네모김밥이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짭쪼름한게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그때당시에 여러차례 사먹은 기억이 있어요.
먹으면서도 늘 의문인게 왜 스팸 주먹밥이 아니라, 하와이안무스비라고 부르는지 궁금해서 찾아보고 그 유래를 알게 됐어요.

무스비는 일본용어로 주먹밥!  하와이로 이주한 일본인들이 즐겨 먹던 음식이래요. 하지만 하와이에서 어업이 금지되서 스시로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없게 되니, 햄으로 초밥을 만들어 먹기 시작하면서 유래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최대한 간단하게 무스비를 만드려면, 사실 햄이랑 계란만 넣고도 충분하지만, 냉장고 지키미 오이를 넣어서 좀 더 식감 좋게 만들어 주었어요. 그리고 넣어야지 하면서 잊어버린 재료인.. 치즈를 넣어준다면 좀 더 맛있게 만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맛도 좋고 아기자기 예쁘게 생긴 스팸무스비 만들기 이제 시작해 볼게요.

■ 하와이안 스팸무스비■
재료

스팸1캔
계란3개
오이1/2개(생략가능or묵은지)
치즈(생략가능)
밥1.5공기
김2장

밥양념
참기름

소금약간

1. 김은 2등분해서 잘라서 준비해주시고, 스팸은 4등분 해주세요.

 

오이는 얇게 사이즈에 맞춰 잘라주세요.

2. 스팸은 중약불에 앞뒷면을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3. 계란3개를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 주시고, 워낙에 스팸이 짭쪼름 하기 때문에 간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도톰한 지단이 나올 수 있게끔 양쪽끝을 접어서 스팸넓이 정도 계란부침을 만들어 주세요.

4. 완성된 지단은 조금 식힌 다음 스팸사이즈에 맞게 잘라 주세요.

 

5.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진 밥에 밑간을 해주세요. 참기름+깨+소금약간주세요.

 

6. 스팸을 꺼낸 캔 안에 랩을 넣어 주세요.
캔안에 재료를 넣는 순서는 밥- 스팸 - 계란 - 치즈(생략가능) - 오이(생략 or 묵은지) - 밥 이 순서대로 넣어 주세요. (tip 스팸이나 계란사이에 오이나 묵은지를 넣어버리면 따로 분리되어 떨어질 염려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7. 맨 위에 밥을 넣고 꾹꾹 눌러 모양을 잡아 주세요. 랩을 끌어당겨 스팸통에서 분리해 주세요.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어 주세요.

8. 2등분해서 준비해두었던 김을 감싸가면서 밥과 김을 밀착시켜 돌돌 말아 주시고 겉에 살짝 참기름을 발라 주세요. 혹시라도 끝부분이 떨어질 것 같으면 밥알 몇개를 짓눌러 김 끝쪽에 붙여주세요.

10. 먹기좋은 두께로 잘라서 접시에 얹어주시면 완성입니다.

색도 예쁘고 모양도 예쁜 스팸요리예요! 일반김밥보다 더 맛있는 기분이예요. 남편이 이걸 대체 어떻게 만들었냐며 갸웃갸웃 보는데 너무 뿌듯했어요^^

이것만 먹기 아쉬워서 사실 라면도 함께 끓여서 야무지게 먹었답니다. 저처럼 명절에 들어온 선물세트 속 스팸을 이용하여 색다르게 드셔보는거 어떠세요?^^ 맛있는 저녁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