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 한끼 뚝딱 몸보신 가능한 훈제오리와 부추무침을 해먹었어요.

오리는 콜라겐 성분이 있어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굉장히 효과적이래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 함량에 적어 다이어트요리에도 적합하구요.

몸에 좋은 훈제오리는 이마트 쓱배송에서 600g 12,800원 주고 구매했어요.


양이 넉넉해서 둘이먹기 딱이더라구요.


훈제오리는 제가 요즘 즐겨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줬어요.
부추무침은 영양부추로 새콤하고 아삭하게 만들어 훈제오리와 곁들여 주었답니다. 자 이제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훈제오리, 부추무침 만드는법
준비물
훈제오리600g한팩, 양파1/2개, 영양부추, 통마늘
양념(아빠수저기준)
고춧가루2, 간장1.5, 참기름1, 식초1, 설탕1, 다진마늘1, 멸치액젓(까나리가능)0.5, 맛술1, 깨1

1. 양파 1/2개를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파의 매운맛을 없애기 위해 차가운 물에 20~30분정도 담궈 주신 뒤 물기를 빼주세요.

2. 부추는 전체적으로 흐르는 물에 헹궈주시되, 뿌리쪽에 불순물이 많기 때문에 뿌리쪽을 좀 더 신경써서 씻어주세요.(tip 부추 특유의 알싸한 맛이 싫으신 분들은 양파와 동일하게 찬물에 20분정도 담궈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3. 지저분한 뿌리쪽은 1cm정도 잘라 주고, 적당한 크기로 부추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4. 큰 볼에 물기가 잘빠진 양파와 부추를 담아 줍니다.

여기에 간장1.5, 고춧가루2, 맛술1, 설탕1, 멸치액젓(까나리가능)0.5, 식초1, 참기름1, 다진마늘1, 깨1 뿌려주시고 잘 섞어주세요.

 (tip 너무 과하게 조물조물 거리면 부추가 물러지고 풋내가 날 수 있으니 살살 섞어주세요.)

5. 에어프라이어에 훈제오리와 통마늘을 넣고 180도에 15분 구워주세요

15분 후 뒤집어서 160~180도에 10~15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tip 저는 빠싹 구운 것을 좋아해서 뒤집어서 180도에 10분 더 구워주었지만, 입맛대로 조리시간을 조절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름이 쪽빠진 오리훈제가 완성되었어요.

6. 부추무침을 넓은 접시에 깔아주세요.

7. 그 위에 훈제오리와 통마늘을 올려 주세요.

에어프라이어표 훈제오리와 부추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쌈무까지 준비해서 부추무침과 담백한 훈제오리를 싸 먹으니 정말 꿀맛이예요. 꺳잎이 있으신 분들은 깻잎위에 쌈무를 얹어 곁들여 드시면 더 맛이 좋습니다.

자칫 느끼할수도 있는 훈제오리를 부추무침이 잡아 주는 것 같아요. 이 두 조합은 정말 찰떡궁합이예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반찬이 생각날 때 훈제오리와 부추무침 어떠세요? 맛있는 저녁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