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순대막창볶음 만들기

나로로 2018. 7. 12. 21:12

남편도 잘 먹어서 2봉지씩 재구매했어요. 자 이제 순대막창볶음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이럴때 일수록 저는 매콤한게 굉장히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매콤한 순대막창볶음 만들기에 도전했어요

어제 영화보고 집에 늦게 오는 바람에 조리식품인 국물떡볶이와, 마늘순대로
저녁을 떼웠거든요~ 그 덕분에 어제 남은 순대와 며칠 전 위메프에서 구매한 약선할매 직화불막창으로 순대막창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약선할매에서 구매하고싶은데 후기가 없어서 저 같이 고민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제가 족발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약선할매에서 족발은 따로 안사고 매콤한 돼지껍데기랑 불막창을 샀는데 둘 다 성공적이였어요. 냄새도 안나고 불향가득해서 매우 맛있더라구요. 남편도 잘 먹어서 2봉지씩 재구매했어요. 자 이제 순대막창볶음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순대막창볶음 레시피

준비물
양념막창300g, 순대1인분, 양파1/2, 깻잎5장, 청양고추3개,대파1/2, 통마늘 한주먹, 양배추(생략가능), 통깨 약간, 참기름 조금


1. 직화불막창 1팩을 해동시켜 준비해주세요.

2. 냉장고 안에 있는 야채들 중 빨리 없애야 하는 야채 또는 좋아하는 야채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양파, 마늘, 대파, 청양고추, 깻잎 이정도만 준비했어요. 그리고 마늘은 먹기편하게 편썰어 주세요.

3. 야채가 준비되면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만 두르고, 향을 내기 위해 마늘먼저 넣어서 볶아주세요.

4. 마늘이 익어갈때쯤 청양고추를 넣어 같이 볶아주고, 1분정도 후 바로 양파, 나머지 야채를 넣어 볶아주세요.

5. 야채가 익어갈때 쯤 해동시켜둔 직화불막창을 프라이팬에 넣고 강중 불 상태로 볶아주세요.

6. 야채와 막창이 잘 어우러지게 볶다가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을 때 데워놓았던 순대를 넣고 재빠르게 섞어줍니다. (순대를 나중에 넣는 이유는, 오래 익히면 껍데기가 벗겨져기 때문이예요.)

7. 식감을 살리기 위해 준비해뒀던 대파, 깻잎을 마지막으로 넣어줍니다.

8.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첨가하고 통깨를 솔솔 뿌려줍니다.

밥 반찬 보다 소주안주로 더 좋은 매콤한 순대막창볶음 완성입니다^^
곱창도 맛있지만 쫄깃쫄깃한 돼지막창이 저는 더 좋아요.
밖에서 외식할 때보다 훨씬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매콤한 음식에는 주먹밥이 짝궁이니까 날치알, 김가루, 참기름, 맛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날치알 주먹밥도 만들었어요. 외식 남부럽지 않게 제대로 먹는 것 같네요.

저는 매콤하니까 콜라를 마시고 제 남편은 소주 한병과 함께 그릇을 깨끗하게 비웠어요.
간단한 야식메뉴로도 좋은 순대막창볶음 어떠세요?
냉장고에 구비해놓으셨다가 급할 때 입맛없을 때 뚝딱 만들어보세요.
적극추천입니다. 맛있는 저녁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