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옥수수를 한 두자루씩 사는 친정엄마 덕분에 이맘 때 쯤이면 옥수수킬러답게 한 솥 한 가득 쪄서 냉동실에 소포장해서 넣어놓고 하나씩 데워 먹었거든요.

결혼한 후로는 아쉽게도 그렇게 못 먹고, 시장에 나가서 눈에 보일때마다 1~2개씩 사다가 데워 먹어요. 왜냐면 저희 남편은 옥수수를 별로 안 좋아해요.

최근에 초당옥수수라고 알게 되었어요. 후기글 보면 다들 과일처럼 시원한 옥수수라길래 대체 옥수수가 어떻게 과일처럼 시원한 맛이 나지..? 라고 늘 궁금했는데 자주 애용하는 마켓컬리에서 달콘농원 초당옥수수를 팔더라구요.

한번 맛보고 맛 좋으면 대량 구매하려고 일단 2개만 주문해봤어요^^

 


달콘 초당옥수수 2개에 4,400원

 

일반 찰옥수수랑 비교해서 결코 저렴하진 않아요....

그래도 엄청 비싼건 아니니까 가격적인 면에서는 크게 부담은 없어요!

구매처에서도 확인하고 인터넷에서도 찾아봤는데

당도가 높은 특성으로 인해 특별한 이슈 없이 내부에서

곰팡이나 변질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구매 후 재빠르게 먹어야 겠어요! (3일 이내)

 

찌기 전에 생으로 한번 한알 떼먹어봤는데

정말 후기 처럼 아삭아삭하고 수분이 굉장히 많은 달달한

과일 먹는 느낌이더라구요!

 

이제 초당옥수수 삶는 방법 & 보관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달콘 초당옥수수 삶는 방법

 

1. 껍질을 벗겨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해 주세요.

 

2. 찌는 방법은 총 3가지 예요.

전자렌지에 1개당 3~5분, 찜기에 15분,

끓는물에 10분정도

저는 가장 간편한 방법인 전자렌지에 넣고

 1개당 3분~5분씩 돌아가며 쪄주었어요.

짠! 정말 간편하게 완성되었어요.

이제 맛있게 냠냠 드시면 됩니다.

 


*달콘 초당옥수수 보관방법

수령 시 먹을만큼만 드시고 냉장보관 해주시고,

상온에서는 단맛이 줄어드는 속도가 빨라지니

가능하면 최대한 빨리 먹고, 혹시 장기간 보관

하실꺼면 조리 후에 밀봉해서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

 

 

저의 시식 후기는, 식감이 사각사각 했던 게 제가 좋아하는 찰옥수수랑은 너무 달라요.
전자렌지에 돌리면 좀 더 익을까 싶었는데 생으로 먹었던 식감과 비슷하게 따뜻해 데워지기만 해요.
저희 남편은 뭐 이런 식감이 다 있냐면서 정말 옥수수 맞냐고 먹다가 놔둬버리네요. 그 반면 저는 워낙 옥수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긴 했어요.
그래도 찰옥수수 식감에 한표를...ㅎㅎ
저희 남편처럼 찰옥수수 식감이 익숙한 사람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달콘옥수수 드시는 방법도 굉장히 다양하더라구요. 다들 어쩜 그렇게 아이디어가 넘치시는지~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저는  다음번에는 찜기로도 먹어보고 끓는물에 데쳐서도 먹어보고 옥수수버터구이랑, 감자샐러드에 넣어 먹어보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