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게시글을 쓰는 것 같네요. 이번에 가져온 요리는 등갈비(쪽갈비)구이예요. 한동안 치즈듬뿍 매콤한 등갈비구이가 유행했었는데~ 요즘은 잠잠 해져서 아예 잊고 살았었어요. 그때 당시 저는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돌돌 말아서 먹는 매콤한 등갈비구이를 굉장히 좋아했었거든요. 그래서 생각난김에 오늘 두가지 버전으로 등갈비 구이를 요리해보았어요. 등갈비 반은 갈릭소금구이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반은 양념 오븐구이 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 이제 시작해볼게요.

 

등갈비구이(쪽갈비) 만들기
준비물
등갈비1kg, 올리브유, 맛술, 허브맛솔트(없으면 후추와 소금으로 대체가능), 파슬리, 다진마늘, 스테이크양념

 

마트에 갔다가 등갈비 1kg을 구매했어요.한 2만원 조금 못되는 금액이였어요. 살이 두툼하고 아주 신선한 고기였어요.

 

1. 불순물 제거를 위해 맑은 물이 나올때 까지 흐르는 물에 여러 차례 헹궈주시고. 등갈비의 핏물제거를 위해 푹 잠길만큼 물을 넣고 1시간정도 담궈두었어요. 보통 1~2시간 정도면 적당하구요, 한 번씩 물을 갈아주시면 더 빠르게 가능합니다.  

 

2. 핏물이 빠진 등갈비의 물기를 체에 걸러 빼줍니다.

 

3. 등갈비에 맛술을 살짝 넣어주시고 차례대로 올리브유, 다진마늘, 허브맛솔트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허브맛 솔트를 뿌려주실 때, 넉넉히 뿌려주세요. 그래야 맛있습니다. 조금뿌리면 싱거워요!!

 

4. 잘 버무려진 등갈비양념에 파슬리 가루를 넣고 한번 더 섞어 주시고 20분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겹치는 부분 없이 차곡차곡 넣어주시고

 

5.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0~180도 / 20분~25분정도 돌려주세요.(tip 200도에 놓고 돌리게 되면 금방 만들 순 있지만 너무 빠삭 타버리기 때문에 천천히 낮은 온도로 익혀주시는 게 좋습니다.)

 

6. 20분후 뒤집어서 160~180도 / 20분~25분정도 한번 더 돌려주세요.

 

7. 맛있게 구워진 등갈비를 그릇 한쪽에 담아 주세요.

 

이제 양념 등갈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8.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남았던 등갈비에 스테이크 양념을 넣고 버무려 준 뒤 20분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9.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잘 버무려진 양념등갈비를 올려주세요.

 

9. 200도에 20분, 뒤집어서 220도에 20분 오븐에 넣고 구워주세요.

10. 마지막으로 완성된 양념갈비도 소금구이 옆에 담아 주세요.

 혹시라도 싱거울수 있으니 허브솔트스테이크소스+케찹을 섞어 곁들여 준비해주시면 완성입니다.

담백하지만 마늘향이 폴폴 나는 등갈비구이 완전 성공했어요. 쎈 온도로 익히지 않아서 살과 뼈가 깨끗하게 분리되고 맛있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이 대신 해주니 정말 쉬워요. 밖에서 사먹는것 보다 신선한 고기에 푸짐하고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자주 해먹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의 모델과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온도와 시간은 중간중간 확인 하시면서 조절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등갈비구이 진짜 대박입니다

저녁 메뉴로 적극 추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