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선을 즐겨먹진 않지만, 유일하게 제가 좋아하는 생선은 고등어예요. 좋아하면서도 집에선 잘 안해먹는 이유는 굽고 나서 한동안 풍기는 비린내 때문이거든요.
어느날 오븐에 생선을 구웠더니 비린내도 없고 담백하고 촉촉하게 구워지더라구요. 그래서 생선을 즐겨 먹지 않던 저도 고등어는 이제  잘 먹습니다.
하지만 생선 손질이 아직도 익숙치 않는 초보라서 잘 다듬어진 생선도 징그러운 저에게.. 노르웨이 고등어가 안성맞춤이예요.


손질할 필요도 없이 진공팩에 먹기좋게 포장되어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살때 3~4개정도씩 늘 냉동실에 구비해둬요. 고등어 구매처는  마켓컬리에서 3500원주고 구매했어요.
이제 노르웨이 고등어 오븐으로 굽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노르웨이 고등어 오븐으로 굽

준비물

고등어, 올리브오일, 파슬리, 후추

1. 팩에 들어있는 고등어를 꺼내 깨끗하게 씻어준 뒤, 골고루 빠르게 익히기 위해서 고등어등에 칼집을 내어줍니다. 


2. 키친타올로 물기를 없애주고, 고등어 앞 뒤에 올리브오일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혹시 비린내가 난다면 아래에 적어둔 고등어 비린내 잡는 꿀팁을 참고하세요^^)


3. 오븐 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고등어를 올려준 뒤
파슬리와 후추를 솔솔 뿌려 줍니다.


4. 오븐 180도에 10분가량 구워줍니다.


5. 다시 꺼내서 뒤집고 10분정도 더 구워줍니다.


6. 노릇노릇 완성 된 고등어를 접시에 옮겨담아줍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고등어 오븐구이가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고등어 오븐구이라면, 1인 1고등어 구이도 가능하겠어요. 아까 준비해 두었던 매콤된장찌개 까지 해서 맛있는 저녁 한끼식사 완료입니다.

   

매번 느끼지만 노르웨이 고등어는 살도 많고 쫄짓쫄깃하고 비린내가 하나도 없어요. 노르웨이산 고등어구이를 하신다면 따로 비린내를 잡을 필요는 없지만, 혹시나 비린내가 난다면 아래 꿀팁을 참고 하세요! 

*고등어 비린내 잡는 꿀팁*
1. 쌀뜨물에 1시간쯤 담궈놓으면 비린내가 없어져요
2. 레몬즙이나, 식초를 뿌려주면 비린내가 없어져요.
3. 카레가루 넓게 펴발라 주면 비린내가 없어져요.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