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너무 더운 요즘 불요리 하기 너무 힘들어서 최대한 빠르게 휘릭휘릭 할 수 있는 것들만 골라서 하고 있어요. 밥맛도 없고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만 떙기고, 그래도 회사다니는 우리 부부를 위해 대충 먹고 떼울 순 없잖아요. 그래서 제가 즐겨하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기만찬!
이번에는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해보았어오. 간단하면서도 늘 냉장고를 지키고 있는 재료들만 듬뿍 넣어 간장과 굴소스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랍니다.
차돌박이나 대패삼겹살은 가장 만만해서 저희집 냉동실에 늘 구비 되어 있어요. 두껍지 않은 고기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요리하기 쉽습니다. 자 이제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들기 시작할게요.
차돌박이 숙주볶음 만드는 방법
준비물(아빠수저기준)
차돌박이 500g, 숙주, 양파1/2개, 청양고추2개, 다진마늘살짝, 대파1대, 양배추 약간(생략가능)
양념 - 고추기름살짝, 간장1, 굴소스2, 맛술1, 설탕1, 참기름1, 후추약간
밑간 - 맛술1, 간장1, 후추 살짝
1. 냉동되어 있는 차돌박이를 해동시킨 뒤 키친타올로 살짝 핏물을 제거하고 맛술1, 간장1, 후추 살짝 밑간을 해줍니다.
2. 그 동안 숙주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을 빼주세요.
3. 그리고 양파, 양배추, 고추, 파 역시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궈지면 준비해두었던 청양고추와 다진마늘을 휘릭 볶아 줍니다.
5. 어느정도 볶아졌다고 생각이 들면, 이번엔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6. 양파가 투명하게 익어갈때 쯔음, 양배추를 넣고 볶아 줍니다.
7. 모든 야채들이 어느정도 볶아 지면 고추기름(1)을 두르고 한번 더 볶아줍니다.
8. 밑간 해 놓았던 차돌박이를 넣어 줍니다.
9. 굴소스 2 큰술을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10. 차돌박이의 핏기가 거의 사라 졌을 때 준비해두었던 숙주를 넣어 줍니다.
11. 간장 1큰술을 넣어줍니다.
12. 설탕 1큰술을 넣어 줍니다.
13. 맛술1큰술을 넣어 줍니다.
14.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줍니다.
15. 숙주가 으스러 지지 않도록 살살 볶아 줍니다.
16.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30초 정도만 볶아 주면 완성입니다!
예쁜 그릇에 담아주면 차돌박이 숙주볶음 완성입니다.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제 남편이 굉장히 좋아하는 요리이다 보니 자주 하는 요리예요. 아삭한 숙주를 듬뿍 넣고, 감칠 맛 나는 굴소스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숙주에는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엄청나고 열량도 굉장히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예요.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와 숙주나물은 찰떡궁합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되시는 분들 차돌박이 숙주볶음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 무더위에 쓰러지지 마시고 든든히 챙겨드셔서 더위를 무찔러 버리세요.
다들 맛있는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