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찾아 온 것 같아요.
설 연휴 이후로  밥하기 싫은 밥태기 시즌이 찾아왔지 뭐예요 헤헤
다시 극복해서 요즘은 제대로 차리려고 노력중이랍니다. 며칠 전 남편이랑 여동생이랑 하루차이로 생일이였어요! 거한 생일 상을 차려 주었는데 그 중 메인요리는 잡채로 잡았답니다.

은근 손이 많이 가는 요리라서 콩나물잡채, 고추잡채만 하다가 큰 맘 먹고 만들어 보았어요. 최대한 이것저것 장보지 않고 냉장고 속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보았어요! 부채살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이제 시작해 볼게요.

■ 소고기 잡채■
재료

당면 300~400g
부채살
피망(또는 시금치)
당근
쪽파
대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식용유
소금

고기 밑간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0.5큰술
깨 0.5큰술
맛술 1큰술

표고버섯 밑간
간장1큰술, 참기름0.5큰술

당면 양념
간장 7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 1큰술
후추 톡톡
참기름 2큰술
설탕 2큰술
대파 살짝

1. 부채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밑간 해주세요. 정해진 고기의 양은 없어요~ 양껏 넣어 주시면 됩니다.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0.5큰술, 깨 0.5큰술, 맛술1큰술)

 

 

2. 당면 300~400g을 미지근한 물에 불려주세요. 저는 못해도 3시간 이상 불려 준것 같아요!

3. 잡채에 넣을 재료를 사진과 같이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쪽파는 초록 부분만 준비해주시고, 흰부분은 잘게 썰어 고기볶을때 파기름을 내줄 거예요.

 

4. 표고 버섯을 그냥 볶으면 심심하기 때문에 미리 밑간을 해주었어요. (간장1큰술, 참기름0.5큰술)

 

5. 넓은 팬에 중약불로 맞춰 준 다음, 식용유를 두르고 잘게 썰어 두었던 쪽파 흰부분을 볶아서 파기름을 내주세요.

밑간이 잘된 부채살 고기를 넣고 볶아 주시고, 마늘을 좋아하는 저는 다진마늘 0.5수저를 한번 더 넣어 주었어요.

70%정도 고기가 익어가면 표고버섯을 넣고 잘 섞어가며 볶아 주세요.

 

얼추 볶아 졌으면 고기와 버섯을 큰 볼에 덜어 식혀 주세요.

 

6. 고기와 표고버섯을 볶았던 프라이팬 그대로 새송이 버섯을 볶아 주세요.

잘 볶아 졌으면 볼에 덜어 주세요.

7. 프라이팬을 닦고 불은 중강불로 맞춰 주신 다음 식용유를 둘러 당근과 피망을 볶아 주세요.

 

중간에 소금을 톡톡 넣어 간을 해주세요. 단단한 야채들이 익어갈때 쯤 쪽파를 넣어 가볍게 볶아 주세요.

 

잘 볶아진 야채들을 볼에 옮겨 담아 주세요.

 

모든 재료를 비닐장갑을 끼고 잘 버물여 주세요.

8. 잘 불려진 당면을 저는 끓는물에 30초만 데쳐 주시고, 차가운물에 담궈두었다가 뽀득뽀득 씻어서 물을 빼주세요.

 

 

물기가 잘 제거된 당면은 올리브오일(또는 식용유)를 2스푼 정도 넣고 잘 섞어서 눌러 붙거나 불지 않게 해주세요.

9. 넓은 팬에 당면 양념장(간장 7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 1큰술, 후추 톡톡, 참기름 2큰술, 설탕 2큰술, 대파 살짝을 다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끓기시작하면 당면을 넣어 잘 섞어 주세요.

 

면발에서 윤기가 날때까지 잘 섞어가며 볶아 주시면 됩니다. 간을 봤을 때 단짠단짠이여야지 제대로 된거예요! 혹시 짠맛이 덜하다면 간장을 좀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식혀두었던 야채들을 넣고 당면과 고루 섞이게 한번 더 약불에 볶아 주세요.

맛을 한번 보시고 부족하다면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저는 너무 짜지않게 먹기 때문에 딱 적당했어요.

 

 옮겨 깨를 넉넉히 뿌려 버무려 주었어요. 아까의 볼로 다시 옮겨 깨를 넉넉히 뿌려 버무려 주었어요.

 

완성 된 잡채는 먹기 편하도록 넓은 접시에 담아 주세요.

짠! 어떤가요 맛있어 보이나요?
다소 손이 많이 가지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맛있는 잡채를 만들 수 있어요!

손이 커서 그런지 3명이 먹기에 너무 많은 양의 잡채가 완성됐어요 ㅎㅎ  어차피 잡채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그때그때 볶아서 먹으면 되니까 헤헤 남편이랑 여동생이 맛있다고 엄지척 해주었어요.

아 그리고 혹시 저처럼 잡채가 남으신 분들 분명 있으실텐데 남은 잡채는 잡채밥으로 해먹으면 됩니다! 잡채밥 레시피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초간단 잡채밥 만들기
1. 프라이팬에 잡채를 넣고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3. 어느 정도 잡채가 익으면 굴소스1~2큰술 + 물7큰술을 넣고 풀어주세요.
3. 잘 볶아진 잡채 위에 투척!
4. 잘 섞어가며 볶아주시고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다소 손이 많이 가지만 한번 해놓으면 며칠간 즐길 수 있는 잡채요리 오늘 저녁으로 어떠신가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