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부터 즐거운 설명절 연휴가 시작돼요!
시댁 친정 방문으로 집을 오래 비울 거라서 엊그제부터 냉장고를 열심히 털고 있답니다.

냉장고속 지킴이 두부를 가지고 소고기두부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 표고버섯도 함께 넣어 주었구요! 양념은 사실 제 마음대로 넣어봤는데, 마파두부도 아닌것이.. 오빠도 처음먹어 보는 맛이지만 너무 맛있다고 밥두공기 클리어 해주었거든요! 의식의 흐름대로 만들거라서 완성하자마자 메모해두었답니다^^

■ 소고기두부덮밥 ■
재료

두부1모
부채살
표고버섯 3개
대파
청양고추1개
소금 톡톡

고기밑간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양념장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굴소스 2~2.5큰술
물 3큰술
깨 톡톡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1, 부채살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주시고, 간장1큰술, 맛술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고기 밑간을 해주세요.

 

2. 덮밥에 넣을 표고버섯, 대파, 청양고추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두부는 깍둑썰기를 해주시고, 키친타올에 물기를 제거해주신 다음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구워주세요. (불은 중강불로 조절해 주었어요.)

 

 

4. 두부의 앞뒷면이 노릇노릇해질때, 소금을 톡톡 2번정도 뿌려 두부에 심심하게 간을 해주세요.

 

두부가 잘 구워졌다면 따로 그릇에 옮겨 담아 주세요.

 

5. 불은 중강불로 유지해주시고, 밑간을 해두었던 부채살을 넣고 살짝 볶다가 청양고추, 버섯을 넣고 볶아 주세요.

 

고기가 80%정도 익어갈때 따로 빼두었던 두부를 넣어 주세요.

 

6. 불은 중불로 맞춰 주시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굴소스 2~2.5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시다가 물 3큰술을 넣어 마져 볶아 주세요.

 

7. 어느정도 볶아 졌다면, 어슷썰어 두었던 파를 넣고, 깨를 톡톡 뿌려주세요.

8. 1~2분 정도 볶아주시고 불을 꺼주세요.

그릇 반은 밥을 담아 주시고, 완성된 소고기두부조림을 옆쪽에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따끈한 밥과 함께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두부를 한번 구워줘서 모양 그대로 살아 있으니 더 맛있는 기분이에요!

비싼 돈 들이지 않고 푸짐하게 오늘도 한끼 뚝딱 했어요! 가성비 좋은 두부소고기 덮밥 오늘 저녁으로 적극 추천해 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고 오세요^^

맛난 음식 많이 드시고 풍요로운 설날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