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쫀득한 새알심을 넣은 단호박죽을 끓여 보았어요. 속도 편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좋아 입맛없을때 즐겨먹는 음식이예요!

손바닥에 묵직하게 올라가는 크기의 단호박 하나 사면 남편이랑 저랑 두명이 먹기 좋더라구요~ 단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등등 영양소가 듬뿍듬뿍 들어있대요! 게다가 붓기 빼는데도 효과가 굉장히 좋아요! 손이 조금 가지만 그 과정들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그럼 새알심 넣은 달달한 호박죽 끓이기 시작해 볼게요!

■ 호박죽 ■
재료

단호박1개
찹쌀가루

소금
설탕

1. 호박을 깍아주셔야 하는데 껍질이 너무 단단해서 전자렌지에 한번 돌려서 깍아 주셔야 해요.

호박을 비닐봉투에 넣어 전자렌지에 4~5분 정도 돌려주세요! 저는 실수로 더 오래 돌렸더니 너무 흐물거려 졌어요..!

 

2. 좀 식혀 주신 후 조심스럽게 껍질을 까주시고 속에 있는 씨는 파서 조각내어 준비해 주세요.

 

 

3. 조각낸 단호박은 종이컵 물2컵과 함께 믹서기에 30초정도 곱게 갈아주세요.

 

4. 잘 갈아진 단호박은 냄비에 올려주시고, 중약불로 맞춰 주신 다음 종이컵으로 물을 2컵 더 넣어 주세요.

 

보글보글 올라오면서 끓기 시작하면 타지않게 잘 저어주세요.

5. 찹쌀가루 4큰술에 미지근한 물을 개어 넣어 주세요.

6. 불은 계속 중약불을 유지해 주시고, 잘 개어진 찹쌀가루물을 호박죽에 넣어 주세요.

 

뒤이어 준비해두었던 새알심을 넣어 주세요. (tip 죽의 농도는 찹쌀가루물로 취향에 맞게 맞춰주세요!)

계속 휘저어 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7. 맛을 한번 보시고,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조절해 주세요. 저는 소금 0.5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 주었어요.

 

새알심이 익었을때 쯤 불을 끄고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완전 진하고 걸죽하게 호박죽이 완성 되었습니다!

잣이나 팥을 얹어 데코를 하고싶었지만 ㅎㅎ 없으니까 패스할게요! 쫀득거리는 새알심까지 함께 먹으니 속이 든든해 지는 기분이예요. 나중에는 늙은호박이랑 단호박이랑 섞어서 넉넉히 끓여 소분포장해서 살짝데워 아침대용으로 먹어야겠어요. 추운날씨 따끈한 호박죽 어떠신가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