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나로로입니다. 제일 흔하게 많이 먹는 것 중에 하나지만, 오늘은 비도오고 따스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이니까 가볍게 된장찌개를 볼까 해요. 흰쌀밥 위에 한 숟갈 퍼 올려 슥삭슥삭 비벼먹으면 정말 밥도둑이잖아요.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세요. 매콤칼칼한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 이제 시작할게요.



매콤칼칼한 된장찌개 레시피(2인분)


준비물

(아빠수저기준)
된장1.5스푼, 다진마늘 1/2, 고춧가루 1/2
대파1/2, 청양고추2개, 감자1개, 양파1/2개, 두부반모, 쌀뜨물(물), 버섯(선택)


1. 쌀뜨물(물)에 멸치를 넣고 육수를 내주세요. 만약 멸치가 없으신 분들은 다시마로 국물을 내셔도 무방하고, 혹시 다시마도 없으시면 물도 괜찮아요!


2. 기다리는 동안 다른 재료를 손질해 줍니다.


3. 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멸치를 건져내 주세요.


4. 된장을 풀고, 감자를 넣어주세요.


5. 취향에 따라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6.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나머지 양파,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채소는 잘 익지 않는 순으로 차례로 넣으시면 됩니다.
(버섯을 넣을분들은 이 타이밍에 넣으면 좋습니다.)


7. 양파가 투명하게 익어갈때 쯤 두부을 넣고, 칼칼하고 감칠맛을 더해 줄 고춧가루, 대파 순으로 넣어줍니다.


8. 마지막으로 1~2분정도 끓여줍니다.


이렇게 하면 매콤칼칼한 된장찌개 완성입니다.


집밥의 대표 메뉴인 된장찌개는 입맛 없을때 가끔 한번씩 생각나는 음식이예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간편하게 차린 음식 치고는 아주 최고의 밥 친구예요. 저는 시원한 국물을 좋아해서 고기 없이 끓였지만, 돼지고기나 차돌박이를 넣고도 응용해서 끓일 수 있으니, 그 래시피는 나중에 가지고 올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맛있는 저녁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