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할머니표 열무김치가 잔뜩 생겼어요. 새김치로 받아서 이제 맛있게 익었더라구요.
평소에 한끼 뚝딱 먹고 싶을 때 김치볶음밥을 자주 즐겨먹는데, 배추김치가 아니라 열무김치 넣고 해먹으면 또 다른 별미예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 오늘은 볶음밥 위에 치즈를 듬뿍 얹었어요. 아삭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인 열무김치볶음밥 만들기 이제 시작해볼게요^^

■ 열무김치볶음밥 ■
재료

밥 1.5~2공기
잘게자른 열무김치
(김치국물1수저)
청양고추2개
대파 양껏
닭가슴살소세지 2개(생략가능)
뿌리는치즈(생략가능)
파슬리가루(생략가능)

양념(아빠수저기준)
맛술 2큰술
참기름 1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톡톡 3번
고춧가루 1큰술

1. 열무김치를 먹기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시고 김치국물 1수저를 넣어 준비해 주세요.

2. 김치볶음밥에 넣을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썰어 주시고, 닭가슴살 소세지를 잘라주세요. (닭가슴살 소세지를 생략하셔도 무관하고, 햄으로도 대체 가능해요!)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시고, 중불에 맞춰 주신 다음 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 주시면서 파기름을 내주세요.

 

4. 중불은 유지해 주시고, 파기름이 만들어지면 열무김치를 넣어 주세요.

참기름 1수저를 넣고 볶아 주세요.

 

5. 자작자작 볶아지면 닭가슴살소시지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6. 모든 재료가 잘 볶아 졌다면, 밥을 넣고 재료와 밥이 잘 섞이게끔 잘 볶아 주세요.

 

7. 굴소스 2큰술을 넣어 주세요.

뒤이어 맛술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톡톡3번 해주세요.

   

 

 

8. 밥알이 뭉치지 않고 잘 풀어질수 있게끔 볶아 내 주세요.

완성이 되면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치즈를 뿌리지 않으실 분들은 아래 과정은 생략하시고 맛잇게 드시면 됩니다^^)

9. 치즈를 듬뿍 뿌리고 살짝 파슬리 가루를 뿌려 주였어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려주세요.

짠 완성입니다! 어떤가요? 맛있어 보이나요? 치즈를 듬뿍 얹어서 한 숟갈 떠서 먹었더니 고소하고 너무 맛있어요.

 

 

배추보다 손이 잘 가지 않은 무를 이용해서 한그릇 식사로 변신시킬 수 있답니다. 남은 열무김치, 총각김치, 깍두기를 듬뿍 넣어 색다르게 김치볶음밥으로 즐겨보시는건 어떤가요? 적극 추천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