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희 집 냉동실에는 대패삼겹살이 늘 구비 되어있어요. 자주 해먹는 제육볶음이지만 오늘은 특별히 묵은지를 송송 썰어 넣고 김치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삭하고 매콤한 김치제육과 갓 지은 밥을 상추쌈 위에 얹어서 싸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어요. 양념장만 간단하게 만들어 넣고 빠른 시간내에 센불에 볶아 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해 볼게요 잘 따라오세요^^
■ 김치제육볶음 ■
준비물
대패삼겹살
청양고추1개
대파1대
다진마늘
잘게 썰은 묵은지
양파1/4개
깻잎(생략가능)
양념
진간장4큰술
맛술1큰술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3큰술
설탕1.5큰술
올리고당1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톡톡3번
1. 신 김치는 잘게 잘라서 적당한 양으로 준비해 주시고, 양파1/4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 주세요.
다진마늘, 청양고추(잘게자를 것) 파(어슷썰기), 깻잎은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2. 간장4큰술, 맛술1큰술,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3큰술, 설탕1.5큰술, 올리고당1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톡톡3번을 넣고 잘 섞어 주신 뒤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썰어 두었던 청양고추와 다진마늘도 함께 넣어 주세요!
3. 냉동실에서 꺼내서 해동시켜 둔 대패삼겹살에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려 주시고 방치해 주세요.
오랜시간 재워 놓으면 더 맛이 좋겠지만, 전 30분 정도만 재워 두었어요.
4. 예열된 프라이팬에 살짝 식용유를 두르고 쎈불로 조절해 주신 뒤, 고기를 넣어 주세요.
5. 고기를 2~3분 정도 볶아 주다가, 잘게 썰어 두었던 김치를 넣어 주세요.
고기와 김치를 섞어서 잘 볶아 주세요.
6. 고기의 2/3 정도가 익어갈 때쯤 준비해 두었던 양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불은 계속 쎈불을 유지해 주세요.
7. 거의 익어갈떄 쯤, 대파를 넣어 한번 뒤집어 주세요.
뒤이어 깻잎을 넣어 주세요.
8. 모든 재료를 넣고 1~2분 정도 더 볶아 주시고 불을 꺼 주세요. (tip 쎈불에서 볶아 주기 때문에 휘리릭 금방 익어요.)
마지막 마무리 타이밍에 맛을 한번 보고 부족하다면, 진간장과 고춧가루로 한번더 간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딱 맞아서 굳이 해주진 않았어요^^
9. 먹기 좋게 그릇에 옮겨 담아 주시면 완성입니다.
어떤가요? 맛있어 보이나요? 쎈 불에 빠르게 볶아주니 고기가 질기지도 않고 정말 맛있어요.
저희 남편은 대패로 만드는 제육볶음을 가장 좋아하지만, 삼겹살이라서 기름이 너무 많다 싶으신 분들은 돼지 앞다리살로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상추쌈에 곁들여 먹어도 좋지만, 덮밥으로 밥위에 한가득 올려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빠른시간 내에 만들 수 있는 김치제육볶음, 오늘저녁으로 어떠세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