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전 이마트 쓱배송 시키면서 닭다리살을 구매했어요. 간장닭조림을 해볼까 아님 닭꼬치를 해볼까 고민하다가 캠핑 느낌을 살려 데리야끼 닭꼬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닭가슴살이나 안심살로도 닭꼬치를 만들 수 있긴 하지만 퍽퍽할 염려가 있어요! 참고해주세요^^
오븐으로 먼저 익힌 다음 프라이팬에 얹어 노릇노릇 소스옷을 입히며 구워 주었답니다. 다음에는 꼭 집이 아닌 캠핑장에서 먹고싶은 닭꼬치 만드는 방법! 이제 시작해 볼게요.
■ 데리야끼 닭꼬치 ■
재료
닭다리살
꼬치용 막대
대파
올리브오일
토치(생략가능)
데리야끼 소스(아빠수저기준)
진간장3
맛술2
물4
올리고당1
설탕1
후추약간
고기 밑간
맛술2
후추넉넉히
간장0.5
소금0.5
1. 닭다리살은 기름기 있는 껍질부분을 손질해서 우유에 10분정도 담궈 잡내를 없애주세요. (tip 사실 냉장닭은 우유에 담그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냉동닭을 이용해서 요리하시는 분들은 꼭 우유에 담궈 잡냄새를 제거해 주세요. )
2. 담궈두었던 닭은 흐르는물에 2차례 헹궈 주신다음, 밑간을 해서 준비해 주세요. (맛술2, 간장0.5, 소금0.5, 후추넉넉히)
3. 사이즈가 닭다리살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시고, 대파는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4. 꼬치에 닭다리살과 대파를 번갈아 가며 끼워주세요. 고기 - 파 - 고기 - 파 - 고기 (꼬치는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5. 이번엔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진간장3, 맛술2, 물4, 올리고당1, 설탕1, 후추약간)
6. 종이호일을 깐 오븐 틀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바른 닭꼬치를 올려주시고 닭꼬치 위에 소스를 조금씩 뿌려주세요.
오븐에 넣고 200도에 20분정도 돌려주세요.(tip 20분후에 꺼내보시고 좀더 익혀야 한다면 200도에 5~10분정도 조절해서 익혀주시면 됩니다.)
7. 프라이팬에 닭꼬치를 올려주시고, 중약불로 앞뒤 한번씩 구워주신다음 데리야끼 소스를 부어 주세요.
8. 양념이 꼬치에 스며들때 까지 앞 뒷면을 번갈아 가면서 약불에 천천히 졸여 주세요. (강불이나 중불로 하면 탈수가 있으니 약불로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저는 지글지글 토치를 이용해서 파를 좀더 태워 줬어요. 토치가 없으신 분들은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 주시면 완성입니다.
이 날 닭꼬치말고 떡꼬치도 해먹었는데 소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떡꼬치 만드는 방법도 조만간 업로드 할게요.
짭쪼름한 간장소스가 잘 스며든 야들야들한 닭고기와 잘 익은 대파의 향이 어우러져서 술안주 또는 간식거리로 적합한 것 같아요. 푸짐하게 만들어 길거리에서 사먹는 닭꼬치보다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오늘의 간식거리로 어떠신가요?
맛있는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