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저희 남편이 참 좋아하는 파를 가지고 파향이 가득한 파채불고기를 만들어 보았어요. 짭쪼름하면서도 달달하고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거든요. 보통 불고기 하실 때 두꺼운 고기를 가지고 하시잖아요~ 그럴때는 고기양념을 오랜시간 숙성시켜 사용 해야 하지만, 대패삼겹살을 이용해서 불고기를 만들면 얇은 고기덕분에 오랜시간 숙성시키지 않고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자 이제 파채불고기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파채불고기 만들기
준비물
대패삼겹살 적당히, 대파(파채), 새송이버섯(생략가능), 청양고추, 후추가루
고기양념(아빠수저기준)
간장4~5, 설탕1, 올리고당1, 다진마늘약간, 맛술2, 참기름1, 고추가루1,
파채양념(아빠수저기준)
간장1.5, 식초1, 설탕0.5
1. 냉동 대패삼겹살의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간장1, 맛술2, 후추살짝 밑간을 해서 준비해주세요.
2. 파는 파채를 썰어 줄건데요, 저는 집에 파채칼이 없기떄문에, 파채칼 없이 쉽게 채써는 방법으로 진행할게요.
파 중간을 잘라 주세요.
이렇게 펴주신 다음에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말아 준비된 파를
칼로 얇게 채썰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굉장히 쉽게 파채칼 없이 파채를 썰수 있어요.
3. 잘 썰어주신 파채는 찬물에 5분~10분정도 담궈서 매운맛을 제거해주세요.
4. 새송이버섯1, 청양고추, 다진마늘을 준비해 줍니다.
5. 밑간 해놓았던 대패삼겹살을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6. 쎈 불에 볶아 주시고,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키친타올로 제거해 주세요. (tip 제거하지 않으셔도 무방하지만, 한번 제거해주면완성됐을 때 확실히 기름이 적습니다.)
7. 겉면이 익어갈때쯤 설탕1수저를 넣어줍니다.
8. 간장 4~5수저를 넣어주세요.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10. 다진마늘을 넣어주세요.
11. 뒤이어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12. 참기름 1수저, 고추가루1을 넣고 볶다가 준비해두었던 새송이 버섯을 넣어 주세요.
13. 간을 보시면 단맛이 살짝 부족할 겁니다. 올리고당1수저를 넣어주세요.
14. 완성된 불고기는 잠시 두시고, 아까 담궈두었던 파채에 물기를 빼주세요.
15. 파채소스를 만들어 줄겁니다. 간장1.5수저, 식조1수저, 설탕 0.5수저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16. 아까 완성된 불고기를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주시고, 방금 만든 파채소스를 위에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요즘 유명한 김부각까지 해서 제대로된 저녁식탁을 차려 봤어요. 역시 파와 고기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 같아요. 굳이 파를 익히지 않고 파채소스를 만들어 생파를 고기위에 얹어 먹으니 더 맛있는 기분이예요. 너무 아삭한 생파의 식감과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파채를 먼저 깔고 그 위에 불고기를 올려서 드셔도 무방하구요, 불고기 완성되기 2~3분 전쯤에 잘 버무려진 파를 얹어서 살짝 볶아 숨죽인 상태에서 드셔도 됩니다.
참으로 간단한 대패삼겹살 요리 파채불고기!! 누구나 쉽게 조리 가능합니다. 오늘 저녁 파채불고기 어떠세요? 맛있는 저녁 되세요.